전체메뉴 닫기

위원회소식

「무엇이든 물어보선(選)」 기획·연재 - ⑨
  • 작성일 2021-03-30 08:51

오는 4. 7. 실시하는 재·보궐선거에 있어 적극적 선거정보 제공을 통하여 유권자 알권리 보장을 위해

경상일보에 제공하여 게재된 「무엇이든 물어보선(選)」 ⑨ 입니다.

Q.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등의 투표참여를 위한 지원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? A. 중증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선거인을 대상으로 장애인콜택시와 활동보조인을 지원합니다. 선거과(290-0710)나 남구(275-2694)·울주군(272-2426)선관위로 전화신청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청각장애인을 위하여 각 사전투표소·투표소에서 울산수어통역센터와의 영상통화로 수어통역도 제공하고 있습니다. Q. 사전투표는 언제부터 할 수 있으며, 사전투표소는 어디인가요? A. 사전투표는 4월 2일(금)부터 4월 3일(토) 2일동안 아침6시부터 저녁6시까지 진행되며, 사전투표소는 http://info.nec.go.kr에서 투·개표-사전투표소 현황을 선택하면 가까운 사전투표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Q. 선거공보는 언제오나요? 다른 집은 다 오는데 우리집만 안오는 경우가 있어요. 이럴땐 어떡하나요? A. 선거공보발송은 각 읍·동행정복지센터에서 28일까지 발송합니다. 늦어도 30일(화)정도에는 각 가정에서 받아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혹여 선거공보가 오지 않는 경우에는 관할 읍·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해주세요. ★ 기타 선거에 관한 모든 궁금증은 dltnal560@naver.com으로 질문주세요.

「무엇이든 물어보선(選)」 ⑨

 

Q.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등의 투표참여를 위한 지원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?

A. 중증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선거인을 대상으로 장애인콜택시와 활동보조인을 지원합니다. 선거과(290-0710)나
    남구(275-2694)·울주군(272-2426)선관위로 전화신청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청각장애인을 위하여
    각 사전투표소·투표소에서 울산수어통역센터와의 영상통화로 수어통역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 

Q. 사전투표는 언제부터 할 수 있으며, 사전투표소는 어디인가요?

A. 사전투표는 4월 2일(금)부터 4월 3일(토) 2일동안 아침6시부터 저녁6시까지 진행되며, 사전투표소는
   
http://info.nec.go.kr에서 투·개표-사전투표소 현황을 선택하면 가까운 사전투표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Q. 선거공보는 언제오나요? 다른 집은 다 오는데 우리집만 안오는 경우가 있어요. 이럴땐 어떡하나요?

A. 선거공보발송은 각 읍·동행정복지센터에서 28일까지 발송합니다. 늦어도 30일(화)정도에는 각 가정에서 받아볼 수
    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혹여 선거공보가 오지 않는 경우에는 관할 읍·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해주세요.

 

★ 기타 선거에 관한 모든 궁금증은 dltnal560@naver.com으로 질문주세요.

공공누리 마크 울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(052-290-0710)에서 제작한 「무엇이든 물어보선(選)」 기획·연재 - ⑨ 저작물은 "공공누리" 출처표시-상업적 이용금지-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[저작권정책]을 확인하십시오.

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콘텐츠 만족도
평가하기
맨위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