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 닫기

알림

보도자료

전북선관위-전라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 온라인투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

전북선관위-전라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

온라인투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

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7월 26일(금) 전라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 2층 회의실에서 전라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와 제32대 연합회장 보궐선거의 공정한 관리 및 온라인투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.

이번 업무협약으로 전북선관위는 온라인투표시스템(k-voting)을 통해 제32대 전라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장 보궐선거를 적극 지원하도록 하고, 향후 전라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는 임원선거 및 정책결정 투표에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적극 활용하도록 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.

선관위가 운영하는 온라인투표시스템은 기존의 종이투표 방식과 달리 선거인 누구나 PC, 스마트폰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투표를 할 수 있고, 개표결과를 신속·정확하게 알 수 있다.

전북선관위 관계자는 앞으로 각종 기관·단체의 선거에 온라인투표서비스를 통한 공정한 선거·투표지원 등으로 사회 갈등 해소 및 사회 전반에 공명선거 분위기를 확산하는 등 성숙한 민주시민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.

 

 

공공누리 마크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(063-239-2350)에서 제작한 전북선관위-전라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 온라인투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저작물은 "공공누리" 출처표시-상업적 이용금지-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[저작권정책]을 확인하십시오.

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콘텐츠 만족도
평가하기
맨위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