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 닫기

알림

보도자료

우리동네“공약”유권자가 직접 우체통에 쏙.....
우리동네“공약”유권자가 직접 우체통에 쏙.....

=지방선거 ‘공약’, 유권자가 직접 제안, 수집된 공약자료 예비후보자 등에게 전달=


 
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지역 일꾼을 뽑는 6.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유권자가 후보자에게 원하는 공약을 거꾸로 제안할 수 있는 “우리동네 공약 우체통”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.
도선관위와 각 구·시·군선관위는 공약배달부를 통하여 시민·사회단체자 대표자, 지역 오피니언 리더, 지역명사 및 유권자 등으로부터 단체장(도지사 및 시장·군수)·교육감선거 입후보예정자에게 바라는 희망 공약을 수집하고 있다.

유권자들은 3월 말까지 우리동네 공약 우체통으로 희망공약을 제안할 수 있으며, 이렇게 수집한 희망 공약은 분야별로 정리·작성하여 예비후보자 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.
이 행사는 유권자가 원하는 정책과 공약을 예비후보자 등에게 전달하여 유권자와 후보자가 소통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.

전북선관위 관계자는 ‘우리동네 공약 우체통’을 통해 후보자들은 공약으로 정정당당히 승부하며, 유권자들은 선거 참여를 통해 동네 민주주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.

별지 : 관련사진 4부.

 
공공누리 마크 홍보과(063-239-2350)에서 제작한 우리동네“공약”유권자가 직접 우체통에 쏙..... 저작물은 "공공누리"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[저작권정책]을 확인하십시오.

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콘텐츠 만족도
평가하기
맨위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