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 닫기

알림

보도자료

울산공고 장애학생들 선거체험관 체험 실시
□ 울산공고 장애인 학생 13명은 4.28.(금) 10:30 울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에 설치된 선거체험관에서 선거체험을 하였다.
□ 대통령선거를 열흘 남겨둔 시점에서 선거에 대한 호기심으로 선거체험관을 방문한 학생들은 선거의 역사에 대한 설명을 듣고 즉석에서 후보자등록 신청서와 선거공약서를 작성한 후 투·개표 과정 등을 직접 체험하여 민주주의에 있어 주권의 소중함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.
□ 이날 체험에서는 몸이 불편한 관계로 투표에 대한 막연한 걱정을 가지고 있는 장애인 학생들이 장애인용 ‘특수형기표용구’를 직접 사용해 봄으로써 투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.
□ 한 장애인 학생은 “투표를 하는데 있어 장애인들을 위해 이렇게 많은 준비가 되어 있는지 몰랐다”며 관계자에게 감사를 표하기도 하였다.
□ 울산시선관위 관계자는 “지난 3월말 선거체험관을 개관한 이후 몇 개 학교와 개인들이 선거체험관을 방문한 바는 있지만, 울산공고 장애 학생들이 선거체험관을 방문해 선거에 관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얻어 가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낀다”며 “장애나 그 어떤 이유로도 선거를 어려워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
 
공공누리 마크 홍보과(290-0750)에서 제작한 울산공고 장애학생들 선거체험관 체험 실시 저작물은 "공공누리"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[저작권정책]을 확인하십시오.

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콘텐츠 만족도
평가하기
맨위로